라이프스타일 뷰티 플랫폼 온앤더뷰티
온앤더뷰티는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선보이는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으로 다양한 상품과 브랜드를 아우르는 동시에
대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브랜드를 정의하고 시각화하여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여성의 화장품 구매 채널의 Top of Mind 채널이 되기 위해 롯데온 플랫폼 내 뷰티 카테고리 고객 사용 경험을 개선하고 뷰티 전문몰로써
차별적인 메시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보를 통해 뷰티 브랜드들의 컨텐츠와 비주얼을 아우를 수 있는 BX를 개발하였습니다.
- client
- lotte on
- division
- ux consulting / design
- launch
- 2022.05
lifestyle
beauty flatform
on and the beauty
lifestyle beauty platform
direction
주요 서비스와 컨텐츠의 유기적인 디자인과
동선 설계로 뷰티 쇼핑을 위해 들어온
트래픽이 최대한
lock-in 되고, 플랫폼 기본 컴포넌트를 자연스럽게
설계하여 고객 쇼핑 행동에 방해요소(distraction)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각 서비스 요소별 특색은
살리되 브라우징 과정에서 UX consistency를 유지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perience
차별화된 ON AND THE BEAUTY 의 서비스를 통해서
개인화된 다양한 스타일을 큐레이션하고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별화된 다양한 경험이 유기적으로
자연스럽게 커머스와 연결되며
궁극적으로 뷰티를 넘어 전반적인 라이프 스타일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경험에 대한
구조를 설계하였습니다.
lifestyle beauty flatform,
on and the beauty
curation
다른 사람들의 선호도를 통한 추천과 제안이 아니라,
사용자 본인의 행동(behavior)과 맥락(context)을 통한
경험(experience)을 기반으로 정보(data)를 분석하여
초개인화(hyper personalization)를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 개인화는 기업이나 브랜드의 공급자 입장에서 고객을
세그먼트 단위로만 구분하여 마케팅을 하는 반면
초개인화 (Hyper Personalization) 는 고객 관점에서
원하는혜택이 무엇이고, 어느 시점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맥락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안하였습니다.